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탈퇴 네이버계정 삭제 하는방법

반응형




네이버탈퇴 네이버계정 삭제 하는방법



우리가 인터넷을 하다보면 탈퇴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기 마련인데요 아무래도 회원수를 유지해야 각 사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회원가입보다는 탈퇴가 더 어려운경우가 많은데요


네이버도 마찬가지고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죠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은 다음에 알아보기로하고 이번에는 네이버계정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사이트에 로그인한 후에 오른쪽에 자물쇠표시되어있는 내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때 제가 한창 영어공부에 집중하고있을때라 언어를 영어로 바꿔놓아서 언어설정이 영어로 되어있는데 한글과 메뉴위치는 똑같으니 보시기에 별 무리는 없을 거에요


내계정 정보에 들어가보면 맨 아래쪽에 계정 및 데이터삭제 라고 노랗게 되어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부분으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럼 탈퇴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계정은 삭제되어도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은 남아있는다고 하고 뉴스나 카페,지식인 에 남겨놓은 댓글같은경우에도 자동삭제는 되지 않고 남아있는다고 하는데요 다 삭제하고 싶으면 계정을 날리기 전에 내가 직접 삭제해야된다고 하네요


이러한 설명들이 나와있고 맨 아래쪽에 설명을 확인했다는데 체크표시를 하고 승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한번더 최종확인차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하게 되어있고 그다음에 제가 가입되어있던 모두 modoo라는 서비스도 탈퇴진행이 됩니다



modoo는 영어가 지원되지 않았나보네요 한글로나오는게ㅎㅎ 탈퇴사유를 체크해서 탈퇴신청을 누르면 탈퇴 시 나오는 상황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역시 숙지했다고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탈퇴처리가 됩니다




가입되어있던 서비스까지 탈퇴가 완료되면 네이버계정 삭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최종탈퇴가 끝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ㅋ




반응형